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머니 게임에서 나의 포지션은 공격인가? 수비인가?

about. 돈

by 밤뽀 2020. 4. 1. 01:16

본문

01

가난한 사람은 머니 게임을 할 때 공격 자세보다 수비 자세를 취한다. 스포츠 게임에서건 다른 게임에서건, 처음부터 끝까지 수비만 할 경우 승리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? 다들 동의하겠지만 희박하거나 전혀 없다.

그런데 돈으로 하는 게임에서는 그런 사람들이 꽤 있다. 그들의 일차적인 관심은 생존과 안전이지 재산과 풍요의 창출이 아니다. (중략)

가난한 사람들의 목표는 무엇인가? '먹고 살 정도만 되면... 언젠가 기적이 일어날 거야!'라고 막연한 기대만 한다. 먹고 살 정도의 돈을 목표로 삼으면 정확히 딱 그만큼만 갖게 될 것이다. 입에 풀칠하고 생활비로 쓰고 나면 한 푼도 안남을 만큼. (책. 백만장자 시크릿 92-93p.)


머니 게임에 있어 나는 수비형이었다. 수비만 해왔다는 것을 인지하고 나니 굉장히 불리한 게임을 하고 있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. 그래서 그 머니 게임의 룰을 배우고 있다.

머니 게임의 룰을 알아야 효율적인 공격을 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.

일단 '머니'라는 것의 속성을 알고 '게임'의 룰을 알아가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.

 

현재까지 도움 받은 책

*당신이 지갑을 열기전에 알아야 할 것들(엘리자베스 던, 마이클 노튼) : 돈으로 행복을 사는 방법

*부자들의 생각법(하노 백) : 일반 사람들의 룰과 다른 부자들의 룰

*마법의 연금 굴리기, 마법의 돈 굴리기(김성일) : 자산배분을 위한 실용서

*부자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(라밋 세티) : 나의 돈을 관리하는 기본적인 방법

*재무재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(사경인) : 투자를 위한 재무재표 보는 방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